티스토리 뷰

반응형

봄이 꽃피는 시기인 5월에는 새로운 계절에 어울리는 맛있는 제철음식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5월 제철음식의 종류와 맛, 그리고 영양 가치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아울러 봄의 맛을 즐기며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딸기
산딸기는 5월 초부터 6월 말까지 제철을 맞이합니다. 신선하게 먹기에는 물론, 잼, 파이, 스무디 등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C와 칼륨,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소화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산딸기

 
새송이버섯
새송이버섯은 4월부터 5월초에 걸쳐 제철을 맞이합니다.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며, 혈압 조절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강화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재료입니다.
 
쥐치포
쥐치포는 5~6월이 제철이며, 비타민B2, 철분, 칼슘 등이 풍부합니다. 특히 철분 함량이 높아 빈혈 예방에 좋으며, 간기능을 보완하고 피로회복에도 효과적입니다. 간장이나 고추장 등으로 양념한 후 구워 먹으면 맛과 건강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쥐치포

 
피망
피망은 4월부터 5월초에 걸쳐 제철을 맞이합니다. 칼륨과 비타민C, 베타카로틴 등이 풍부하며, 항산화 작용과 눈 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색감이 아름다워 샐러드나 볶음 요리 등에 활용되며, 특히 색다른 색감과 맛으로 요리에 차별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피망

쭈꾸미
쭈꾸미는 5월부터 7월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제철 해산물입니다. 쭈꾸미는 당이 많아 달콤한 맛이 나는데, 먹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싱싱한 쭈꾸미를 먹어보세요! 봄동 봄동은 4월부터 5월까지 제철을 맞이합니다.

 
봄동
봄동은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며, 다이어트나 미용에도 좋습니다.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에도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봄동

 
 

반응형

 
 
비트
비트는 4월부터 6월까지 제철을 맞이하는 뿌리채소입니다. 뿌리 부분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간 건강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철분, 칼륨, 비타민 C 등이 풍부하며, 식이섬유도 많아 소화기능을 돕는데도 좋습니다. 샐러드나 스프 등으로 활용하기 좋은 음식입니다.

비트

산수유
산수유는 5월 중순부터 6월 말까지 열매를 맺습니다. 열매는 빨갛게 익으며, 신맛과 달콤함이 적절하게 어우러져 맛있는 음식입니다. 산수유는 비타민 C가 풍부하며, 감기 예방에 좋은 식품입니다.

산수유

 
고등어
고등어는 5월에 맛있게 자란다고 해서 "하고등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굽거나 조림으로 즐겨보세요.

고등어

산자두
산자두는 5월에 수확되며 당도가 높고 고소한 맛이 있습니다. 디저트나 과일음료로 즐겨보세요.

산자두

 
이렇게 5월 제철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맛있게 먹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세요!

반응형